회원로그인

ETF 뉴스룸

[이슈 in ETF] 유가와 함께 상승하는 원유 ETF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263회 작성일 19-03-26 15:26

본문

OPEC-석유-ETF.jpg




유가와 함께 상승하는 원유 ETF


올 들어 국제유가가 30% 가까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원유와 연계된 상장지수펀드(ETF)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제유가는 산유국들이 감산을 유지하기로 합의한 상반기까지는 상승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DEX WTI원유선물(H) (261220)과 TIGER 원유선물Enhanced(H) (130680)는 올 들어 전일 종가 기준 각각 25.0%, 20.9% 올랐다. 올 들어 이어지고 있는 국제유가의 반등은 석유수출국기구(OPEC)를 포함한 산유국들(OPEC+)이 적극적인 감산으로 정책 방향을 수정하며 원유시장의 수급이 빠듯해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자산 시장 전반에 위험선호 심리가 완화된 점도 변동성 높은 원자재 가격이 반등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이 밖에 이란·베네수엘라 등의 원유 생산이 차질을 빚은 점, 원유 수요가 예상보다 견조했던 점도 유가가 오름세를 이어가는 데 일조했다. 


국제유가는 감산을 유지하기로 합의한 상반기까지는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 18일 마무리된 공동감산감독위원회(JMMC)에서 OPEC은 6월 말까지 감산을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감산 합의가 종료되는 6월 이후에는 유가의 하락 압력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 투자자의 신중한 판단이 요구되고 있다. 

 

 

 

유안타증권, '해외 ETF · 달러채권' 주제로 투자콘서트 개최


유안타증권은 오는 28일 서울 양천구 골드센터 목동점에서 `해외 ETF와 달러 채권 투자`를 주제로 한 투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등 해외 ETF 투자`는 글로벌 투자 정보센터 김고은 연구원이, `달러 채권`은 채권상품팀 양영록 연구원이 각각 연사로 나선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골드센터 목동점(02-2652-9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상금 총 2억 1535만 원


키움증권은 2019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회 신청 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며, 대회 기간은 4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주식리그, 상장지수펀드(ETF)리그, 선물옵션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총 73명에게 2억 1535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대회 기간 동안 주식 거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주식거래 금액 1~3위에게 순금 돼지를 증정하고 매주 일정 거래 금액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30명씩 추첨해 현금 20만 원을 지급한다. 참가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 '모바일 영웅문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실전투자대회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 금융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이지은 jilovee@etftrend.co.kr

주소복사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