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개인투자자 가이드

ETF 투자 준비하기: HTS 세팅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조회 188회 작성일 19-07-16 14:23

본문

  

HTS(Home Trading System) 세팅하기-키움증권(영웅문) 기준
  

1. 화면 구성
  
화면구성은 다음과 같이 띄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키움종합차트 (페이지 좌측 상단에 키움종합차트 또는 0600 입력)
2) 시장종합 (시장종합 또는 0200 입력)
3) 관심종목 (최상단에서 관심종목 클릭)
4) 주식분할주문 (주식분할주문 또는 0319 입력)

  
2. 매매 순서
  
기본적인 순서는 1) 종합차트와 시장종합 창을 통해 시장을 먼저 파악하고 2) 이에 따라 매매할 종목을 선택하고 3) 선택한 종목의 차트를 분석해 원하는 가격 구간에서 4) 매매를 실행하면 됩니다.  
  
3. 시장 파악하기
  
ETF는 본격적으로 매매를 하기 전 시장 종합 창에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고 매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 종합창에선 전일, 그리고 금일 장중에 해외증시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또 원자재 시장은 어떻게 움직였는지 살필 수 있습니다. 특히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통해 그날의 수급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주식 분할주문하기
   
보통 투자자분들이 단일가, 혹은 시장가를 이용한 주식 매매를 자주 하시지만 주식은 분할매수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분할매수는 주식의 수량이나 금액을 기준으로 할 수 있고 기준 가격부터 호가의 간격을 의미하는 틱을 단위로 점점 더 싼 가격에 매수하거나 점점 더 비싼 가격에 매도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움증권에선 분할 방식으로 도형분할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각형 형태의 균등 분할(■)은 전체 체결한 매매 단가의 중간 값을 평단가로 설정하는 방식이고 삼각형 형태의 분할(▲)은 가격이 낮아질수록 체결량을 늘려 중간값보다 낮은 값을 평단가로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주식을 매수할 때 이렇게 삼각형(피라미드) 모양으로 분할 방식을 설정하면 리스크를 줄이고 평단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설정한만큼 내려가지 않으면 체결량이 적어 수익도 적을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균등분할은 삼각분할보다 리스크는 크지만 체결량과 수익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다른 분할 방식도 있지만 주식 매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겐 우선 삼각과 균등 분할을 추천 드립니다.

주소복사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표닫기
지표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