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데일리 10월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는 글로벌 ETF 선택지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작성일 19-10-01 11:00본문

10월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는 글로벌 ETF 선택지는?
An International ETF Option to Combat October Volatility (2019.9.30, ETF TRENDS)
가을 단풍이 조금씩 물어어가면서 투자자들에게 10월에 올 수 있는 변동성을 상기시켜 준다. 투자자들은 특히 시장이 상승과 하락을 거듭하는 시장의 변동성에 대하여 보호를 제공하는 ETF를 고려하고 있을 것이다.
바론(Barron)의 랜달 W(Randall W. Forsyth)는 10월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와 S&P500지수가 1950년 이래 두 번째로 나쁜 달이라고 지적하고, 그 배경에 있는 근본적이고 정치적인 이야기들을 고려할 때 급격한 하락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변동성이 잠재되어 있는 상황에서, 변동성 위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동시에 시장이 상승할 때 실현되는 상승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펀드는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을까? 투자자들에게 분산투자에 필요한 국제적 노출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
그러한 제품 중 하나는 Natixis Seeyond International Minimum Volatility ETF (MVIN)이다. MVIN은 선진국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글로벌 주식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것보다 더 적은 변동성으로 장기적인 시세차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최소 변동성 접근법은 포트폴리오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글로벌 투자회사인 골드만삭스는 안전자산에서 빠져나와 주식으로 복귀하는 것은 아직 안전하지 않다고 말한다. 1928년 이후, 10월은 변동성 면에서 28% 더 높은 것으로 증명되었다. 분명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CNBC는 "VIX나 공포지표라고도 알려진 미국 주식의 30일간의 암시적 변동성을 측정하는 Cboe Volability Index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이 완화되고 재무부 수익률이 사상 최저치에서 회복되면서 이달 들어 길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작성자 소개
-
-
ETF트렌드ETFTrender@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