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10월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는 글로벌 ETF 선택지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작성일 19-10-01 11:00

본문




10월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는 글로벌 ETF 선택지는?
An International ETF Option to Combat October Volatility (2019.9.30, ETF TRENDS)


가을 단풍이 조금씩 물어어가면서 투자자들에게 10월에 올 수 있는 변동성을 상기시켜 준다. 투자자들은 특히 시장이 상승과 하락을 거듭하는 시장의 변동성에 대하여 보호를 제공하는 ETF를 고려하고 있을 것이다.

바론(Barron)의 랜달 W(Randall W. Forsyth)는 10월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와 S&P500지수가 1950년 이래 두 번째로 나쁜 달이라고 지적하고, 그 배경에 있는 근본적이고 정치적인 이야기들을 고려할 때 급격한 하락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변동성이 잠재되어 있는 상황에서, 변동성 위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동시에 시장이 상승할 때 실현되는 상승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펀드는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을까? 투자자들에게 분산투자에 필요한 국제적 노출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

그러한 제품 중 하나는 Natixis Seeyond International Minimum Volatility ETF (MVIN)이다. MVIN은 선진국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글로벌 주식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것보다 더 적은 변동성으로 장기적인 시세차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최소 변동성 접근법은 포트폴리오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글로벌 투자회사인 골드만삭스는 안전자산에서 빠져나와 주식으로 복귀하는 것은 아직 안전하지 않다고 말한다. 1928년 이후, 10월은 변동성 면에서 28% 더 높은 것으로 증명되었다. 분명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CNBC는 "VIX나 공포지표라고도 알려진 미국 주식의 30일간의 암시적 변동성을 측정하는 Cboe Volability Index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이 완화되고 재무부 수익률이 사상 최저치에서 회복되면서 이달 들어 길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ETFTrender@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