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뉴욕증시에 새로운 ETP 2종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작성일 19-09-11 15:21

본문




뉴욕증시에 새로운 ETP 2종 출시

Barclays Launches iPath Series B Carbon ETNs (GRN)(2019.9.10, ETF TRENDS)
Vegan ETF Launches (2019.9.10, ETF.COM)


9월 10일 뉴욕증시에 두가지 새로운 상품이 출시됐다. 하나는 바클레이스 은행에서 출시한 iPath Series B Carbon ETN (GRN)이고 또 하나는 채식주의 관련 산업을 추종하는 U.S. Vegan Climate ETF (VEGN)다.

바클레이 은행이 출시한 새로운 ETN은 Barclays Global Carbon II TR USD Index를 추종한다. GRN은 9월 10일 0.75%의 수수료로 뉴욕증시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기존의 iPath Global Carbon ETN (GRNTF) 보유자는 최소 상환량과 상관없이 이를 바클레이로 옮길 수 있고 새로운 ETN인 GRN을 동시에 구입할 수도 있다.

VEGN은 증권 기반의 ETF로 0.60%의 운용 수수료로 거래되기 시작했다. 이 ETF는 Beyond Investing US Vegan Climate Index를 추종하며 동물, 사람, 그리고 지구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는 기업의 주식을 중점적으로 투자한다. 이와 더불어 GRN은 탄소의 가격을 추적하며 탄소배출권의 선물을 거래한다. 이 탄소 배출권은 유럽연합의 탄소 배출권 거래 계획과 교토 의정서의 청정 개발 메커니즘을 기준으로 한다.



김예린 yerinkim@etftrend.co.kr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ETFTrender@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