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솔라엣지 2분기 실적 호조에 빛 발하는 태양광 에너지 ETF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20-08-05 16:01

본문



지난 화요일 솔라엣지테크놀로지스(SolarEdge Technologies)의 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인 이후 태양에너지 관련 ETF가 시장을 주도했다. 또 이는 경쟁사인 엔페이즈 에너지(Enphase Energy)의 랠리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Invesco Solar ETF (TAN)는 6.3%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화요일에 가장 우수한 실적을 거둔 ETF에 올랐다. 상위 종목 중 솔라엣지테크놀로지스 주가는 12.9% 급등했고 엔페이즈 에너지 주가는 12.2% 급등했다.

월요일 시장 마감 이후 솔라 엣지사는 주당 0.97달러의 2분기 실적을 기록했는데, 이는 주당 순이익 예상치였던 0.69달러와 크게 비교된다. PV테크(PV-Tech)는 솔라 엣지가 2분기 미국에서의 판매 감소를 유럽과 호주에서의 판매 호조로 상쇄했다고 보도했다.

즈비 랜도(Zvi Lando) 솔라엣지 사장은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호주에서의 실적이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 시장의 수요 감소를 상쇄하는 등 긍정적인 2분기 실적을 언급하며 "글로벌 강세"를 강조했다.

랜도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상의 어려움이 많이 발생했지만,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품 혁신과 장기 계획의 실행에 계속 집중할 수 있게 해준 고객들의 신뢰와 직원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틀리풀(Motley Fool)에 따르면 솔라엣지의 강력한 2분기 실적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주요 경쟁사인 엔페이즈 에너지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기대하게 했다. 엔페이즈는 지난 3개월간의 실적을 저녁 늦게 보고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자들은 솔라엣지 사의 양호한 2분기 실적이 엔 페이즈의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화요일 주가가 상승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다만 솔라엣지 실적이 2분기에 걸쳐 가이드라인 상위권에 진입한 가운데 3분기 전망은 조금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Solar ETF Shines After SolarEdge’s Strong Q2 Showing (ETFTRENDS, 2020.08.04)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admin@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