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금 가격 상승은 시간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20-07-23 11:05

본문



씨티그룹(Citigroup Inc.)에 따르면 금 시장에 불고 있는 순풍으로 인해 금 가격은 2011년에 세워진 기록을 빠르게 앞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금리의 영향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부터 안전한 피난처를 찾는 투자 양상, 그리고 기록적인 ETF로의 자금 유입이 귀금속에 대한 낙관론을 부추기고 있다.

마켓워치 보고서에 따르면 씨티그룹은 귀금속이 "향후 6개월에서 9개월 사이에 사상 최고치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3개월에서 5개월 사이에 온스당 2,00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30%에 달한다"고 말했다.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들은 "명목금 가격이 올해 G10과 주요 신흥국 통화 시장에서 이미 새로운 기록을 냈다"고 말했다.

마켓워치 보고서에 따르면 씨티그룹을 포함한 다수의 분석가들이 이 귀금속이 계속해서 이례적인 상승을 보일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금은 "코로나바이러스가 투자자들을 안전한 투자처로 밀어내면서 금값이 올해 19% 급등했고 통화정책 등 경기부양을 위한 다른 조치들도 금 수요를 뒷받침했다."



ETF 투자자는 다음 ETF를 통해 금에 투자할 수 있다.

VanEck Vectors Gold Miners (GDX)는 수수료를 제하고 Arca Gold Miners Index®의 성과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주로 금과 은 광업과 관련된 상장기업들로 구성된 지수로 각 기업의 시가총액을 수정해 가중치로 반영한다.

Direxion Daily Jr Gold Monors Bull 3X ETF(JNUG)는 수수료를 제하고 MVIS Global Junior Gold Miners Index 하루 실적의 200%를 추종한다. 지수에는 신흥국 시장을 비롯해 외국인 투자자들이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의 기업들이 포함된다.

Direxion Daily Gold Minors Bull 3X ETF (NUGT)는 수수료를 제하고 NYSE Arca Gold Minors Index의 일일 실적의 200%를 추종한다. 이 펀드는 순자산(투자 목적의 차입금 포함)의 최소 80%를 위 지수를 추종하는 기타 금융상품에 투자하는데 여기엔 스왑계약, ETF, 레버리지 ETF 등이 포함된다. 이 지수는 선진국 시장과 신흥국 시장 전반에 걸쳐 세계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주로 금광업과 은광업 등에 관여하는 상장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Record Gold Prices Could Come in Just a Matter of Time, Says Citi (ETFTRENDS, 2020.07.21)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admin@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