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모더나 임상 결과에 생명공학 ETF와 주식선물 급등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20-07-15 12:21

본문



모더나(Moderna)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모든 환자에게 항체를 생성했다는 발표에 경기회복에 대한 낙관론이 힘을 입었다. 이에 따라 주식선물 가격이 급등해 화요일 밤 거래에서까지 상승세를 이어갔다. 우존스산업평균지수의 선물은 300포인트 급등했고 S&P500 선물과 나스닥100 선물은 각각 0.8%씩 상승했다.

뉴잉글랜드 의학저널에서 동료평가를 마치고 화요일 저녁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생명공학 회사인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후보는 초기 임상 실험에서 45명의 환자 모두에게 중화항체를 생성하는 "강력한" 면역 반응을 일으켰다.

모더나의 주가는 화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12% 이상 급등했다. 이는 모더나가 처음으로 임상 결과를 낸 지난 5월의 상황과 비슷한 양상이었는데 그 직후 모더나의 주가는 주식과 시장 전반에서 관련 데이터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해 다시 빠르게 하락했다.

모더나는 지난 5월 이 백신이 최소 8명의 참가자에게서 코로나바이러스 중화 항체를 만들어냈다고 발표했는데 그보다 발전한 이번 실험 결과로 투자자들은 더욱 낙관적인 전망을 갖게 됐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러한 중화 항체는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갖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FDA는 최근 이 백신에 대한 패스트트랙 승인을 마쳤다. 난 5월 성명에서 모더나의 최고의료책임자 탈 잭스(Tal Zaks)박사는 "이러한 중간단계 1 데이터는 초기에 mRNA-1273을 통한 예방접종이 25㎍의 낮은 용량에서부터 자연 감염 정도의 면역 반응을 유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슷한 수준의 중화항체를 이끌어낸 투여량이 잠복기에 있는 환자의 폐에서 바이러스가 복제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사실까지 더하면 이러한 데이터는 mRNA-1273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믿음과 앞으로의 중대한 임상실험에서의 투여량 선택에 중요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Principal Healthcare Innovators Index ETF (BTEC)는 화요일 2.32% 급등했는데 이는 이미 상승세를 탄 ETF를 모더나가 신고점으로 끌어올린 덕분이다.


마이클 이(Michael Yee) 제프리스(Jefferies) 상무는 CNBC '패스트 머니'에서 "강력한 면역 작용에 대한 자신감은 우리가 어느정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는 믿음도 커지게 한다"며 "이는 우리의 긍정적인 전망과 일치하고 모더나는 물론이고 화이자(Pfizer)와 바이오엔텍(BioNTech)까지 연말까지 백신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궤도에 진입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제프리스의 모델은 이 잠재적 백신이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판매 첫 해에 약 5천만 명이 50달러에 백신을 맞는다는 전제하에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를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는 "2025년에서 2026년 사이에 최고 50억 달러까지 달성할 수 있다."

주가는 월요일의 반등 이후 화요일의 변동성 장세를 상승으로 마감했다. 다우지수는 500포인트 이상 급등하며 2주 만에 최고의 하루를 보냈고 S&P 500 지수는 경기회복에 민감한 순환형 주식에 힘입어 1.3% 상승했다. 나스닥 종합주가지수만 이틀째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미국은 2021년 초까지 3억명분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납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존슨앤존슨(Johnson and Johnson) 같은 기업들도 백신개발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 미국 최고의 감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박사는 모더나의 백신후보를 자주 언급한 바 있었다. 월요일, 그는 과학자들이 올해 말이나 2021년 초에 적어도 하나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낙관해본다"고 말했다.

새로운 백신을 만드는 과정은 특정 기업에 희망을 걸기 보다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 투자자들은 ETF를 통해 광범위한 생명공학 회사들에 베팅할 수 있다. 관련 ETF 중 가장 인기 있는 ETF, 그리고 모더나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ETF에는 iShares NASDAQ Biotechnology ETF (IBB), SPDR S&P Biotech ETF (XBI) 그리고 VanEck Vectors Biotech ETF (BBH)Loncar Cancer Immunotherapy ETF (CNCR)가 있다.


Moderna Study Sends Biotech ETFs And Stock Futures Surging (ETFTRENDS, 2020.07.14)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admin@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