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격리 조치 완화에 힘입어 날아오르는 항공 ETF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20-05-27 12:27

본문




격리 조치 완화에 힘입어 날아오르는 항공 ETF
Airline ETF Takes Off as Countries Lift Quarantines, Resume Air Travel (2020.05.26 ETFTRENDS)

유럽과 아시아 국가들이 각 국의 관광산업 침체를 해결하기 위해 항공 여행객의 격리 조치 완화에 나섰다. 이에 따라 항공분야 ETF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유일한 항공산업 ETF인 The U.S. Global Jets ETF (JETS)는 11.8% 급등하며 50일간의 단순 이동 평균에서 단기 저항을 넘어섰고, 비레버리지 ETF 중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사람들이 여름철을 앞두고 다시 임시로나마 항공편을 예약하기 시작해 5월 중순부터 항공주들은 어느 정도 속도를 내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더불어 각 국의 정부는 위기에 처한 항공 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현재 유럽과 아시아 일부 지역은 여행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시마 샤(Seema Shah) 프린시플 글로벌 인베스터스(Principal Global Investors) 수석전략가는 월스트리트저널에 "일부 투자자들의 예상보다 재개가 더 빨리 다가오고 있다"면서도 "항공부문의 가격이 낮은 것이 사실이지만 이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경제활동 재개에 미 주식 ETF 상승세
U.S. Stock ETFs Rally as Economy Begins to Reopen (2020.05.26 ETFTRENDS)

경기 회복에 대한 낙관론과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희망에 힘입어 미국 증시와 주식 ETF는 S&P 500지수 3,000선을 회복하며 반등했다. 화요일 Invesco QQQ Trust (QQQ) 0.3% 하락했고,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DIA)는 2.3% 상승, 그리고 SPDR S&P 500 ETF (SPY)는 1.3% 상승을 기록했다. S&P 500지수는 3월 초 이후 처음으로 3,000선을 넘어섰고, 200일 동안의 단순 이동 평균에서 장기 추세선을 상회하고 있었다.

세계 경제가 셧다운 조치를 철회하고 침체된 기업 활동을 재활성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투자자들은 미국과 전 세계 경제 활동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될 조짐에 자신감을 얻었다. 예를 들어, 일일 신규 감염자 수가 줄면서 소비자들의 우려가 줄었고 이로 인해 식당 예약, 호텔과 항공사에 대한 지출이 재개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보도했다.

블리클리자문그룹(Bleakley Advisory Group)의 피터 부크바(Peter Boockvar) 최고투자책임자는 "주식은 시장의 정점에서 보이는 활기를 되찾았다"며 "트레이더들이 주가에 있어선 회복의 방향성에 치중하고 있고 반면에 채권은 그 회복 정도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월스트리트 저널에 "상황이 재개되는 한 경제 데이터는 중요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주택 산업 빠른 회복에 주택 부문 ETF 급등
Housing Sector ETFs Rally as the Industry Makes a Swift Rebound (2020.05.26 ETFTRENDS)

경기 회복에 힘 입어 최근 몇 주간 주택시장과 관련 섹터 ETF가 뜻밖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한 달 동안 S&P500이 4.4% 상승한 데 비해 Hoya Capital Housing ETF (HOMZ)는 14.4% 급등했다. HOMZ는 지난 3월 말의 저점에 비해 거의 50% 급등했는데 이 역시 같은 기간 동안 S&P 500의 30% 상승과 리츠(REITs)의 29% 상승을 훨씬 앞선 수치다.

HOMZ는 호야 캐피탈 하우징 100 지수(Hoya Capital Housing 100 Index)를 추종하는 주택 ETF다. 이 지수는 미국 주택산업의 실적을 총체적으로 나타내는 100개 기업으로 구성된 규칙기반지수다. 호야캐피탈에 따르면 HOMZ는 주택과 주택 관련 서비스에 대한 총지출을 추적하도록 설계됐다. 기초 지수는 4개의 미국 주택 산업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며, 각각은 미국 국내총생산에 대한 상대적 기여도에 기초하여 가중치를 부여한다.

호야 캐피털 부동산(Hoya Capital Real Estate) 의 알렉스 페티 사장은 최근의 주택 데이터가 놀라운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지난주 레드핀(Redfin)은 최근의 주택 구매 수요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수준보다도 16.5% 높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 상무부 역시 지난 달 신규 주택 판매가 62만3000건으로 예상치 못한 0.6% 상승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admin@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