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주식 ETF

ETF 데일리 CME 옵션 출시에 재조명 받는 비트코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댓글 0건 작성일 20-01-14 10:30

본문




CME 옵션 출시에 재조명 받는 비트코인
Maybe a Boon Bitcoin With CME Options Coming (2020.01.13 ETF TRENDS)


JP모건은 CME가 디지털 자산 관련 옵션 상품을 출시하면, 디지털 화폐의 대표주자 비트코인이 크게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하지만 비트코인과 연관된 파생상품이 암호화폐 기반 ETF 출시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다.

비트코인 ETF 출시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이슈는 규제와 관련된 것을 빼놓을 수 없다. 규제당국은 화폐시장에서 암호화폐 자산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범죄 활동에 쓰일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블룸버그는 JP모건 체이스가 비트코인 관련 계약에 기관의 관심사는 계속해서 형성되고 있고, 1월 13일 출시한 CME그룹의 비트코인 옵션 상품에 시장이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CME 옵션 계약은 2017년 12월에 출시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해온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유동성에 기반하고 있다.



암호화폐 움직임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들은 다른 암호화폐를 리드하는 비트코인이 이번 주 주요 기술적 지표 상단에 머무른다면 연말에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이는 선물 투자자들과 머지않아 암호화폐 옵션 트레이더들에게도 희소식이다.

블룸버그는 “신규 비트코인 계약이 출연하며, 엇갈린 기록들이 생기고 있다. 9월 ICE에서 새로운 선물 계약이 출시했을 당시, 박스권에서 시간을 끄는 양상이 보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최고가였던 2017년 12월 19,000달러에 이르렀을 때 CME와 Cboe Global Markets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 선물을 출시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규 옵션 계약에 있어, 1 BTC 선물 계약(계약 당 5 BTC)은 CME Globex와 CME ClearPort에서 미국 중부 표준시 일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다섯시부터 오후 네시 사이에 거래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에게 증거금 상쇄를 통해 증거금을 절약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한다.

블룸버그는 “한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내재가치는 계속 오르고 있지만 시장가격보다 아래에 형성되어 지난해 중반에는 상당한 격차를 보였다. JP모건은 내재가치를 산정할 때 비트코인을 상품으로 책정하고 있으며, 한계비용을 채굴을 위해 도입된 컴퓨터 연산 파워와 전기세를 포함해 계산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admin@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