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 추가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19-11-22 14:00

본문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 추가 검토
Bitcoin ETF rejection under further review by the SEC (2019.11.21 ETF TRENDS)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ETF 출시 제안 거절 사항을 추가 검토하고 있다.

연방관보(Federal Register)에 게시된 자료에 의하면, 5명의 SEC 위원들이 지난 10월 9일, 거래 시장 부서에서 처음 작성한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에 관한 건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10월 15일 자 SEC 위원의 서한에 대한 재심은 11월 18일 요청되었다.

코인데스크 리포트에 의하면, 비트와이즈의 글로벌 리서치 책임자인 맷 호건은 해당 재검토 사항을 요청한 바 없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번 승인 거절은 자본 시장에 진입하려는 비트코인 ETF의 계속된 시도 중 일부일 뿐이라고 한다.

GraniteShares의 대표 윌 린드(Will Rhind)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SEC 회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은 비트코인 ETF 신청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했었고, 승인이 나기 전에 시장이 좀 더 성숙할 필요가 있다고 처음부터 분명히 말했다."라고 말했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들은 SEC의 9부 능선을 넘기기가 녹록지 않아 보인다. 페이스북 대표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이 “리라”라고 별칭을 붙인 리브라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데 있어 수많은 걸림돌이 있는 것을 보면 별반 다를 것이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크가 해당 프로젝트의 베타테스트를 빠르게 진전시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2019년 6월 18일 리브라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한 이후 5개월이 지났다. 그리고 제네바에서 리브라 이사회 회원사들이 리브라 어소시에이션 헌장에 서명한지 거의 한 달이 지났다. 우리는 전 세계적 개발자 커뮤니티와 기술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해당 내용은 우리가 그동안 힘써왔던 사항이다:



• 어떻게 하면 커뮤니티 참가자들이 메인넷에 들어갈 수 있는지 모두가 사용 가능한 기술 로드맵을 만들어 커뮤니티 참가자들을 초대했다.

• 개발자들이 계속 리브라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하고 연구함으로써 테스트넷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2019년 9월 17일 테스트넷을 리셋 한 이후 51,000여 개의 트랜잭션이 발생했다.

• 우리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와 깃허브(Github), CLA 과정(콜라보, 학습, 적응) 등을 통해 개발자들이 리브라 프로젝트 팀과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간소화시켰다.

• 개발자들에게 어떻게 리브라 네트워크와 일할 수 있는지 모든 배경지식과 기술 수준을 가르쳐 계속적으로 문서와 기술 블로그를 배포할 수 있게 했다.

취약점 제보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들이 더 빨리 버그를 찾고 수정하는 것을 장려했다."


이재원 davidjwlee@etftrend.co.kr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ETFTrender@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