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해외 ETF

ETF 데일리 2020년 싱가포르 5G 상용화 앞두고 주목해야 할 ETF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F Trender 작성일 19-11-05 14:00

본문




2020년 싱가포르 5G 상용화 앞두고 주목해야 할 ETF
Two ETFs to Capitalize on Singapore’s 5G Rollout in 2020 (2019.11.04 ETF TRENDS)


싱가포르는 2020년까지 5G 정보통신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5G 기술을 디지털 경제의 한 분야로 상용화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보이고 있다. iShares MSCI Singapore ETF (EWS)Defiance 5G Next Gen Connectivity ETF (FIVG)을 들어본 ETF 투자자라면 이 이슈를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열 수 있을 것이다.

2020년 첫 5G 상용화를 시작으로, 싱가포르는 서비스 통합에 더 많이 집중하려고 한다. CNBC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 싱가포르의 정보통신 규제 기관인 ‘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 (IMDA)는 "2022년 말까지 적어도 50% 이상의 싱가포르 인터넷망이 5G 네트워크로 전환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싱가포르 정보통신 장관 S Iswara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필요한 것은 5G 네트워크 시스템 복원력, 공급자의 다양화, 그리고 우리가 요구하는 시스템 보안 수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다”라며, “이러한 세부 사양은 더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며,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오퍼레이터들은 정부의 인허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건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EWS와 FIVG의 기회

5G 기술은 현재 상용화되어 있는 4G 기술 표준에 비해 더 높은 주파수대를 사용하며, 결과적으로 더 빠른 데이터 송수신을 할 수 있다.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더 빠른 속도로 송수신 할 수 있는 것은 무선망을 사용하는 회사에는 분명 큰 이점이지만, 그 이외의 싱가포르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있어서는 5G가 오히려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EWS는 MSCI Singapore 25/50 Index의 투자 결과를 추적하는데, 이는 싱가포르 시장의 대형주 및 중형주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도록 고안되었다.

FIVG는 Bluestar 5G Communications Index의 총 수익률 성과를 추적하는데, 이 펀드는 해당 지수의 수수료 및 비용 차감 전 총 수익률을 추적하는 소극적 투자전략을 이용한다.

이 지수는 5G 이동통신 기술 개발에 있어 매우 저명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회사들의 예탁증권을 포함하고 있는 미국 상장 주식들을 재배열하고 수정한 시장 자본가중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 펀드 총자산의 적어도 80%는 해당 지수의 발행 증권으로 투자될 것이다.

0

작성자 소개

  • ETF트렌드ETFTrender@etftrend.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