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글로벌 마켓 분석

데일리 시황 [20.09.15/이베스트 염승환 차장 개장 前 투자전략] 다우 +1%, 나스닥 +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염승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09-15 09:38

본문




미국 증시가 M&A 소식에 힘입어 급등했습니다. 길리어드의 이뮤노메딕스 인수, 엔비디아의 ARM 인수 등 대형 M&A 뉴스가 전해지며 기술주 중심으로 상승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고 마이크론은 6% 급등했습니다.

오라클은 중국의 틱톡 미국법인 우선인수 협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0월이후 백신 출시 기대감에 항공, 여행 등 코로나 피해주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플랫폼, 언택트 기업들은 하락하고 IT제조업체, 경기민감주가 강했습니다. 테슬라는 배터리데이를 앞두고 +12% 급등했고 니콜라도 10% 이상 급등했습니다.

내일은 FOMC가 열리는데 시장에서는 온건한 통화정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스닥 시장이 흔들리면서 글로벌 증시에도 부담이되었지만 변동성도 완화되고 다시 반등 시도를 하고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물론 한국 증시는 나스닥과 별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강세, IT기업들의 추세적인 상승, 유통주들의 실적 개선, 석유화학 기업들의 투자심리 호전 등 부진했던 기업들이 차례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많이 상승했던 언택트(인터넷, 게임 등)와 뉴딜 관련주는 조금 쉬어가지만 추세적 하락이 아닌 일시적 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로만 보면 매우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세장은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누구도 고점은 모릅니다. 지수 부담보다도 종목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업황이 개선될 조짐이 보이고 있는 반도체 업종이 가장 1순위로 판단합니다.

3

작성자 소개

  • 염승환etf_ysh@etftrend.co.kr

    "이베스트 투자증권 투자정보서비스 '프라임'운영 직원 및 고객 대상 주식교육 매일경제TV, MTN 등 경제방송 출연 유튜브 '이리온'진행"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