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글로벌 마켓 분석

데일리 시황 [20.09.14/이베스트 염승환 차장 개장 前 투자전략] 다우 +0.5%, 나스닥 -0.6%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염승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09-14 08:47

본문



미국증시는 장 초반 상승출발했지만 오후장 들어 기술주 약세를 보이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기술주에 대한 고평가 논란이 지속되고 있고 소프트뱅크가 일부 기술주에 대한 옵션전략을 수정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애플(-1%), 아마존(-2%), 페이스북(-0.5%) 등이 약세를 보이며 나스닥은 하락했습니다.

반면 아스트라제네카가 영국에서 다시 백신 임상 3상을 재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며 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고 은행주도 상승반전하며 투자심리가 호전되었습니다. 마이크론(+2.7%)은 반도체 가격 상승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니콜라는 사기 논란이 지속되며 -14% 추가 하락했습니다. 미국의 8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4% 상승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달러는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 국내증시는 코스피 +1.2%, 코스닥은 +2.5% 상승했습니다. 미국 나스닥 급락에도 한국 증시는 개인투자자들이 2.5조원 순매수하며 세를 주도했습니다. 외국인은 매도를 하였지만 전기전자업종은 9200억 순매수하며 IT대해서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주 6% 급등했는데 화웨이제재 반사이익 기대, 반도체 가격 상승, 엔비디아 GPU수주 등 파운드리 수주 증가,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향조정 등의 긍정적 뉴스 이어지고 있어 금주도 추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고가인 62800원을 넘어 7만원까지 상승 지속 전망됩니다.반도체 1위 애널리스트인 김경민 연구원 86000원까지 목표가 상향했습니다. 삼성전자 조정시마다 비중확대가 필요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후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ER 70 고평가 논란은 있지만 수급이 모든 것을 압도하는 상황입니다. 다음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도 흥행이 예상됩니다.

IT의 추세상승, 백신 기대감, 개인들의 풍부한 매수여력, 정부의 우호적인 정책 등 장기 상승세는 지속될 것입니다. 단기적인 상승 부담은 있지만 삼성전자의 상승이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미국 증시와 달리 안정적인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금주는 15일 화웨이 제재, 16일 FOMC가 있습니다.

0

작성자 소개

  • 염승환etf_ysh@etftrend.co.kr

    "이베스트 투자증권 투자정보서비스 '프라임'운영 직원 및 고객 대상 주식교육 매일경제TV, MTN 등 경제방송 출연 유튜브 '이리온'진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