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글로벌 마켓 분석

데일리 시황 [20.09.11/이베스트 염승환 차장 개장 前 투자전략] 다우 -1.5%, 나스닥 -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염승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09-11 08:55

본문



미국증시가 다시 하락했습니다. 전일 안정된 흐름을 보이나 싶었지만 하루만에 다시 급락하면서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락의 원인은 명확합니다. 니콜라의 주가 급락(-11%)과 미 상원의 부양책 부결 때문입니다.

나스닥 시총 상위 기업중 테슬라(+1%)만 상승했고 애플(-3%)등 주요 기술주는 대부분 크게 하락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인 마이크론(-0.5%)은 하락폭이 적었습니다. 미국의 추가 부양책은 민주당의 강한 반대로 사실 부결을 예상하는 분위기였지만 막상 부결이 되니 투자심리에는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거기에 급등세를 보였던 수소차 관련주인 니콜라에 대해 한 사설 리서치가 사기라는 보고서를 발표하며 급락하자 성장주에 대한 의구심이 확산되며 나스닥 낙폭이 컸습니다.

국내 증시도 금일 장초반 미국 증시 영향으로 하락출발이 예상됩니다. 최근 미증시에 따라 상승, 하락을 반복하는 상황인데 미국의 부양책 합의가 안되고 있어서 오늘 한국증시도 일정부분 악영향이 예상됩니다.

코스피는 2350~2450의 흐름이 당분간은 이어질 듯 합니다. 9월까지는 기간 조정으로 보시고 단기 급등한 성장주보다는 바닥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이마트, 현대홈쇼핑 같은 패턴의 기업에 계속 관심을 갖고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장기간의 주가 부진을 보인 이후 실적 추정치가 상향되는 기업들이 당분간 안전할 것입니다. 시장을 주도했던 기업들은 나스닥의 변동성으로 인해 1~2주정도의 조정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물론 성장주도 이번 조정이 좋은 매수 기회가 되겠지만 천천히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주는 미국 FOMC 회의가 열리기때문에 FOMC에 이목이 집중될 것입니다.

0

작성자 소개

  • 염승환etf_ysh@etftrend.co.kr

    "이베스트 투자증권 투자정보서비스 '프라임'운영 직원 및 고객 대상 주식교육 매일경제TV, MTN 등 경제방송 출연 유튜브 '이리온'진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